GalaxyBook4 Series Promotion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엔씨디지텍과 함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채워줄 갤럭시북을 만나보세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용한 기능, 놓치기 쉬운 혜택 등을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Samsung’s New AI PC, Galaxy Book4 Series 자세히보기

삼성노트북 리뷰

[전문가 리뷰] 태블릿형 노트북 어디까지 가능할것인가? 삼성 갤럭시북3 360 NT750QFT-A51A(PART.4 게임&성능 테스트리뷰)

엔씨디지텍 티지기 2023. 6. 26. 14:39

이전 리뷰에서 미처 다 말하지 못한 갤럭시북3 360 NT750QFT-A51A 제품 실제 리뷰 마지막 Part.4!

노트북 구매에 있어서 누군가에겐 너무나도 중요한 체크 포인트가 될수 있는! 게임구동 테스트와 포토샵 영상 편집등 다양한 작업 테스트에 대해 얘기 해보려 한다.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시원시원한 대화면에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탁 트인 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AMOLED 특유의 진한 색감도 인상적이었으며 사무실을 울리는 강렬한 사운드가 더해져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MP3 파일을 이용해 사운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급형 노트북을 압도하는 높은 출력과 노이즈 없는 깔끔한 사운드로 만족스럽게 음악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지원 노트북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에서도 차별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4K 동영상을 실행해 CPU 이용률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1~3%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시 30% 후반까지 점유율이 올라갔지만 영상의 끊어지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

HDMI는 물론 2개의 C타입 단자가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해 최대 3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4K를 포함한 모니터를 연결한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성능 노트북으로 멀티테스킹 작업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썬더볼트 4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연결해 속도를 비교한 모습으로 USB 3.2 Gen1과 속도차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시전원을 지원해 노트북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삼성 Settings에서 USB 충전을 활성화 해야 한다.)

블루투스를 지원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피커와 마우스 연결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페어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상편집 S/W 다빈치 리졸브를 이용해 랜더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640MB, 920MB, 990MB 4K 동영상을 단일 동영상으로 랜더링, FHD 해상도에 H.264 비디오 코덱) 08분 41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블랜더 랜더링 테스트에서는 4분대의 빠른 랜더링 시간을 보여주었다. (갤럭시북3 프로 시리즈와 비교하면 성능이 다소 떨어지지만 랜더링 테스트를 진행하기 힘든 보급형 노트북과는 확연한 성능차를 보여주었다.)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3세대 인텔코어 노트북 답게 부드럽게 작업할 수 있었다.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메모리 용량도 넉넉해 웹 디자인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18 초가 소요되었다.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이밍 노트북 수준인 3분 42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2세대 인텔코어 탑재 동급 모델대비 20초 정도 시간이 단축되었다.)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노트북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최고급형 슬림 노트북과 비교해도 부족함 없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캐주얼한 작업은 물론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작업이나 멀티테스킹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

3DMARK를 이용해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인텔 UHD 내장그래픽을 사용한 구형 노트북들과는 확연한 스코어 차이를 보여주었다. 캐주얼한 온라인 게임 정도는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

고급형 슬림 노트북 답게 PCIe 4.0 NVMe SSD를 기본 제공해 일반 노트북과 확연히 비교되는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여분의 M.2 슬롯을 지원해 저장용량을 쉽게 늘릴 수 있다.

오버워치2를 실행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중간' 옵션에서 67-123 프레임을 보여주었다. 오버워치2 정도는 여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를 최하 옵션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44-67 프레임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비교적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단, 캐릭터나 건물등이 밀집된 공간에서는 프레임이 하락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는 권장하지 않는다.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였다.)

대화면 투인원 노트북은 특이한 힌지 설계로 인해 두께와 무게가 늘어나 휴대성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런 이유로 높은 사용성을 보여줌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해야 하는 유저들은 휴대성에 특화된 일반 노트북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리뷰를 진행한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NT750QFT-A51A 는 기존의 투인원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이 특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15.6형 대화면을 지원함에도 대단히 슬림할 뿐만 아니라 무게가 가벼워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 S펜 까지 기본 지원해 야외에서 편하게 노트북을 조작하거나 다양한 전문가용 S/W를 사용할 수 있었다.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려면 긴 배터리 사용시간이 필수적인데 이 제품은 배터리 부분에서 100% 만족감을 주었다. 최근 테스트한 노트북중 가장 긴 사용시간을 보여준 모델로 PD충전까지 지원해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강력한 성능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싱글팬으로 설계되어 듀얼팬이 적용된 갤럭시북3 프로 시리즈와 성능차가 클 것이라 예상했는데 기대 이상의 높은 성능을 보여주어 대부분의 테스트를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었다. 13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으로 랜더링과 같은 전문작업도 충분히 실행할 수 있다.

AMOLED 디스플레이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일반 노트북과 달리 터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S펜도 제공되어 편하게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하는 등 노트북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사용성을 높인점도 무척 마음에 든다. 썬더볼트 4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것은 물론 PD충전과 최대 3개의 모니터 연결이 가능하며 젠더나 어댑터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일부 슬림 노트북과 달리 표준 HDMI 와 USB 단자를 지원해 편하게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재택근무 등에 특화된 선명한 웹캠 화질, 구분감이 확연한 키보드, 시원시원한 사운드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가성비에 특화된 보급형 노트북과는 완성도에서 분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는 직장인 이나, 대학생 등에게 추천한다.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에 회전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사용성 까지 높은 모델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너무나 많은 활용성이 돋보이는 갤럭시북3 360 모델이 궁금하다면?!

 

2023 신제품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NT750QFT-A51A : 삼성공식파트너 엔씨디지텍

태블릿 기능과 리얼 S펜 & 360도 회전 힌지가 적용된 2IN1 최강자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노트북

smartstor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엔씨디지텍 | 진건도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63, 1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6-86-48475 | TEL : 02-1644-332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